top of page

홀리스테이 등록 / 예약 시스템 Smart Hosting and Booking Systems

홀리스테이는 순례자와 성지권 집주인 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공간과 삶이 공유되는 "순례자 맞춤형 환대" 시스템입니다.

홀리스테이는 순례자와 순례성지권역 집주인 간의 신뢰와 환대에 중점을 두고 새로운 종교순례문화를 만들어갑니다. 

호스트와 게스트는 서로에게 공간과 삶을 공유하며 경제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스마트 시스템으로 작동합니다.

"순례객을 환대합니다!"

"순례자를 돕고 수입도 올릴 수 있습니다!"

순례문화의 새로운 대안, 홀리스테이 셰어홈 / 엔젤홈

1

홀리스테이에 호스팅해야 하는 까닭
한국에서 처음 홀리스테이 호스팅에 참여한 분들은 2014년 프란치스코 교황께서 방문하셨을 때 빈방 또는 아이들방과 거실을 활용하여 홈스테이 봉사로 참여한 분들입니다. 당시의 홈스테이 경험을 바탕에 더하여 환대의 마음으로 시작합니다. 또한 해외와 다른 지역에서 온 순례객들과 방문객들의 종교문화 순례여행을 돕습니다. 홀리스테이에 호스팅하면 안전하게 수입을 창출하도록 하여 아름다운 순례문화가 지속 가능하게 됩니다.

2

내 형편에 맞게 결정하고 운영합니다
홀리스테이 셰어홈과 엔젤홈의 일부는 전문으로 숙박업을 하는 경우도 있겠지만 상당수는 성지권 주민의 참여가 다수입니다. 다른 생업에 종사하며 병행하거나 자신과 가족의 상황에 맞게 운영할 수 있습니다. 예약 가능일, 요금, 숙소 이용규칙, 게스트와의 소통 방법은 모두 호스트가 결정합니다. 체크인 시간과 체크인 방법도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엔젤홈으로 호스팅할 경우도 형편에 맞게 제시되는 "환대의 원칙"에 따라 순례객을 도울 수 있습니다.

1

순례자 숙박공유 숙소 등록하기
홀리스테이에서 무료로 간편하고 안전하게 숙소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숙소를 소개하고 수용 인원을 입력한 후 사진과 세부사항을 추가하면 됩니다. 홀리스테이의 다른 셰어홈 및 엔젤홈의 요금을 참고로 하여 요금을 결정하세요. 숙소의 요금은 항상 최종적으로 호스트가 결정합니다.

체크인 아웃 화살표-1.png

셰어홈 / 엔젤홈 등록

홀리스테이에 회원 가입 후 숙박공유를 요청하면 일단 '셰어홈'으로 등록됩니다. 이후 현장 인터뷰와 리포트 작성 후 셰어홈과 엔젤홈으로 구분됩니다.

엔젤홈에는 홀리스테이의 정책과 환대 원칙의 수용 등에 따른  노출 혜택 등이 적용됩니다.

2

순례자(게스트) 맞이하기

순례자(게스트)가 도착하기 전에 홀리스테이 플랫폼에서 메시지를 보내 순례자가 어떤 사람인지 알아보세요. 대부분의 호스트는 순례자(게스트)가 사용하는 공간을 청소하고 깨끗한 침구, 수건, 휴지 등 필수품을 제공합니다. 일반적으로 호스트가 게스트를 직접 맞이하고 열쇠를 전달하며 이용시설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하거나, 현관문 비밀번호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체크인 아웃 화살표-1.png

순례자 환대의 원칙

홀리스테이는 시설과 가격 우선의 시장논리보다 우선하는 순례자와의 교감과 환대의 원칙에 따라 "공간과 삶의 공유"하며 역사문화 유적지 방문과 종교순례문화를 바꿔갑니다. 홀리스테이는 현관문 비밀번호를 전달하는 방식을 거부합니다. 부득이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직접 만나서 설명하고 순례여행에 도움이 되는 대화를 권유합니다.   

3

대금 지급받기

호스트는 게스트와 직접 돈 거래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홀리스테이의 안전한 결제 시스템이 알아서 처리해 드립니다. 게스트는 체크인 하기 전에 결제를 완료하고, 호스트에게는 3%의 서비스 수수료를 제외한 대금이 체크인 후 자동으로 지급됩니다.

페이팔, 계좌 입금, 해외 송금 등 다양한 방법으로 대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체크인 아웃 화살표-1.png

지역 공동체 기부

홀리스테이는 안전한 결제와 대금지급 시스템을 마련과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합니다. 또한 홀리스테이가 받는 수수료의 2%를 지역 신앙공동체 또는 지정 단체에 기부하여 "천사나눔"에 앞장 섭니다.

엔젤홈에서 비용 때문에 성지순례가 어려운 신자에게 숙소를 기부 등 참여 프로그램도 함께 합니다.

홀리스테이 셰어홈 / 엔젤홈 호스트가 되는 방법

일반적인 숙박공유 방법 세 가지와 홀리스테이가 중요시하는 원칙과 방향

"간편하고 안전한 예약-결재, 참 쉽습니다!"

신뢰를 바탕으로 한 스마트한 예약-결재 시스템

간편하고, 쉬우며, 안전한 시스템

'S-E-S' System 

S : Simple

E : Easy

S : Safety

"급작스런 예약 변경을 해결해 주었습니다!"

홀리네이터는 누구인가? 어떤 역할을 하나?

순례자가 예약을 하도록 돕고, 지역민의 공간과 삶을 공유하도록 돕습니다

홀리스테이의 '새로운 순례문화 창출'에 앞장서는 현지 파트너입니다.

성지순례권역 구성원과 홀리네이터의 역할

호스트

종교성지권역 또는 역사문화 유적지에 거주하는 주민

게스트

다른 지역에서 셰어홈 또는 엔젤홈을 예약한 방문자

지역주민

해당 권역의 문화적 정체성이 같은 지역주민

상인

지역 전통 음식점, 특산물 판매점 등을 운영하는 주민

창출 가치의 나눔

엔젤홈 돕기 / 순례권역 특산물 해외 직접 구매 지원 등 지역 사회 돕기

공유가치 창출

홀리네이터(Holynator)는 홀리스테이 코디네이터(Coordinator)의 줄임말로서 성지순례를 돕는 홀리스테이의 현지 조력자 또는 파트너입니다. 이들은 전 세계 순례 성지권역의 신뢰할 수있는 지역주민이며, 다른 지역의 인종과 종교 및 문화 다양성을 존중하고 순례자들과 종교성순례 성지권역 및 역사문화 유적지 권역을 방문하는 사람들과 지역주민 간의 문화 교류를 다양한 방법으로 돕는 사람들입니다. 홀리스테이는 유럽과 한국에서 핵심적인 운영을 담당하며 전 세계 주요 종교순례성지 및 역사문화 유적지에 홀리네이터 네트워크를 구축합니다.

  홀리스테이가 꿈꾸는 엔젤홈과 홀리네이터 - 네 번째 이야기 -

이탈리아 움브리아 몬탈치노 양조장에서 하루를 생활한 안토니오의 숙박공유 체험(요약)

이탈리아의 움브리아 지방에 있는 중세도시 몬탈치노(Montalcino)는 유명한 포도주 산지입니다. 모두 여섯 명의 우리 일행은 렌트카 두 대에 나눠 타고 밀라노에서 출발하여 피렌체를 거쳐 바티칸으로 순례 여행을 하던 중이었습니다. 몬탈치노에 도착한 일행은 비포장의 시골길로 10분 더 들어가서 큰 포도밭을 끼고 있는 와이너리(양조장)에서 하루를 보냈습니다. 집주인이 다른 대륙의 성지순례를 떠난 뒤 안토니오 일행을 맞은 사람은 영어를 한 마디도 못하는 토박이 요셉이었습니다. (중략) 어쨌든 몸짓 발짓으로 제한적이나마 의사 소통이 가능해지자 요셉은 안토니오에게 그 집에서 생산되는 여러 브랜드 가운데 가장 좋은 명품 뚜껑을 뚝 따서 여러 잔을 권해주었습니다.(중략) 우리 일행이 떠날 때, 나의 캐리어에는 이 양조장의 명품 포도주의 병이 들어 있었습니다. 나와 일행은 요셉의 신뢰와 환대에 대한 감사의 마음으로 순례길을 떠났습니다..

HOME

> Log In & Sign Up

> Create My Bucket List

> Experience Share

BOOKING
> Sanctuary

> Virgin Mary
> Other Destination
> Event

HOSTING
> Become a Host

> Hosting & Booking

> Holynator & Community

ABOUT Holystay 

> About Us  

> Community & Share Value  

 > Privacy Policy   >  Terms

> Holymarket         > Site Map

holystay aims spiritual exchange between culturally beloved people around the world.

bottom of page